회원가입

약관동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회원가입을 원하시면 동의함을 클릭해 주십시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대한안경사협회(이하 “협회”)가 제공하는 대한안경사협회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절차 및 기타 관련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변경)

향후 가입자의 편의, 서비스의 질적 향상, 관계법령의 개정 및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가입대상 등)

일반인, 안경광학과 재학생 휴학생 및 기타 본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승인되어 서비스 ID를 발급받은 이를 가입자라 합니다.

제 4 조 (가입 신청)

가입신청자는 본 협회가 정하는 별도 양식에 의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신청사항의 변경 및 철회)

  1. 1. 접수된 신청서 및 구비서류에 변경 또는 보완을 요하는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신청사항을 변경 또는 보완하도록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 가입신청자는 가입의 승인 전 또는 승인 후에 그 청약사항을 변경 또는 철회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실을 본 협회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가입신청의 승인)

가입신청서 접수 순서에 따라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다만 본 협회가 부득이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우선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승인의 제한)

  1. 1. 타인 명의를 사용한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2. 2. 가입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에 상당한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3. 가입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인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인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 2)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제 8 조 (가입자의 의무)

  1. 1. 가입자는 이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공공질서에 위배되거나, 미풍양속에 저촉되는 행위, 타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사용은 금지하여야 합니다.
  2. 2. 가입자는 이 서비스의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 사항을 미리 운영위원회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1.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2) 정기점검이나 전용선의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영위원회가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2.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관리자는 그 사유, 기간 및 대상설비 등을 명시하여 지체 없이 가입자가 알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이용의 금지)

  1. 1. 본 협회는 다음 가입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을 금지할 수 있으며 또한 그에 따른 데이터 등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아니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 타인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때
    2. 2)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때
    3. 3) 가입자가 서비스 이용에 있어 부적격한 사용자로 판명된 때
    4. 4) 법령 및 이 약관을 위반하여 관리자가 동일한 위반사유에 대하여 시정요구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아니한 때
    5. 5) 가입자가 이 서비스를 범죄행위 등에 사용한 때
    6. 6) 가입자가 이 서비스를 미풍양속 및 공공질서에 반하여 사용한 때
    7. 7) 타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켰을 때
    8. 8) 기타 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협회가 요구하는 사항을 위반 하는 경우
  2.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금지 당한 가입자는 그 이용금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서면으로 본 협회에 이의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협회는 이의 신청의 타당성 등을 확인 및 검토한 후 결과를 해당 가입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유지보수)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위원회는 서비스의 유지보수를 실시하며, 사전에 공시된 시간에 따라 정기 점검 등을 실시합니다. 또한 관리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시스템의 전반적인 보수를 위하여 서비스 사용이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이용료)

본 서비스의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제 13 조 (가입의 승인시점)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가입자가 홈페이지 가입하기의 승인이 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부 칙

  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03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2. (개정)
    이 약관은 가입자의 편의, 서비스의 질적 향상, 관계 법령의 개정 및 기타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 등을 위하여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1.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 회원가입 및 관리
  2.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필수정보 : 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휴대폰번호), 면허번호(안경사회원), 주소, 이메일
    • - 선택정보 : 홈페이지 등
  3. 3.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 회원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4. 4. 귀하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동의 거부 시에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협회 소식과 주요공지 등을 수취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인 필수정보는 미입력시 회원가입 불가)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취소